본문 바로가기
1

넷플릭스 드라마 강력추천 <웬즈데이> 등장인물

by 비스만물상 2022. 12. 27.

으스스한 분위기의 거장 팀버튼

장르는 미스터리, 범죄, 판타지, 청소년, 코미디로 2022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8부작이다.

아담스 패밀리를 원작으로 팀 버튼이 감독과 제작을 맡아 스핀오프에 대해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2000년대부터 슬럼프에 빠진 팀 버튼 감독이 슬럼프를 딛고 최고의 작품을 만들었다는 평이다. 팀 버튼만의 동화와 현실 사이 어딘가에서 서성이는 듯한 으스스한 분위기가 인상적이다. 네비모어 학교는 해리포터의 호크와트를 연상시키는 판타지 풍의 학교를 연상시켜서 몽환적이다. 네비모어 학교와 주변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 추리극이다. 

 

등장인물

웬즈데이 아담스 (제나 오르테가)

주인공인 웬즈데이는 항상 무표정하면서 우울해 보이는 인상이다. 아빠 고메즈 아담스에 따르자면 반송장상이라고 한다. 작중 웬즈데이란 이름은 수요일에 태어나서 웬즈데이가 아니라, 수요일에 태어난 아이는 늘 울적하다는 것에서 따온 이름이라고 한다. 하는 말마다 독설을 내뱉지만 어느 누구한테도 차별 없는 성격이다. 본인은 타인을 신경 쓰지 않는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타인이 어려움에 처하거나 인간관계 부분에서 도움을 주거나 갈등을 빚는다. 웬즈데이는 감정이 없는 것이 아니라 음침한 것을 좋아하는 본인감정에 솔직하지 못한 캐릭터이다.

갑자기 환영을 보는 능력에 눈을 뜨게 되는데, 웬즈데이가 통제할 수 없고 불규칙적으로 일어났거나 일어날 끔찍한 일의 환영을 보여준다. 이 능력으로 미스터리 추리를 해나가는 스토리이다.

 

고메즈 아담스 (루이스 구스만)

아담스 집안의 가장이다. 아내와 자녀들을 무척이나 사랑하는 애처가이자 아빠이다. 네비모어 재학 중 모티시아와 사랑에 빠져 결혼하게 되었다. 네비모어 재학당시 개럿 게이츠라는 남자를 살해혐의로 체포되었지만 풀려난다. 계속해서 보안관은 고메즈 아담스가 범인이라고 확신하며 혐오하는 인물이다. 

 

모티시아 아담스 (캐서린 제타존스)

아담스 집안의 안주인이다. 긴 생머리에 검은 드레스를 입고 있어서 한국의 프란체스카를 연상시킨다. 네비모어 재학 당시 펜싱부 부장, 강령회 회장, 다크 프롬퀸 타이틀을 가지고 있고 포 컵(poe cup)의 선장으로 참가해 4년 연속 우승을 하는 엄청난 능력자이다. 학창 시절부터 고메즈와 사랑하는 사이였고, 개릿에게 스토킹을 당해왔다. 개릿이 사망당시 고메즈 아담스가 살해혐의를 받는데 내막이 있어 보인다.

 

 

씽 (빅터 도로반투)

씽은 아담스가 의 일원으로 손으로만 살아간다. 초반에 네비모어 학교에 편입한 웬즈데이를 걱정해서 아담스 부부가 몰려 보낸 첩자이지만 금방 들통나서 협상과 협박으로 웬즈데이와 결속한다. 이후 일어나는 사건에서 웬즈데이를 도와 많은 일을 해결해 나가는 일등공신이다. 씽을 연기한 빅터 도로반투는 마술사이며 손으로 열연하여 많은 사람들의 찬사를 받았다.

 

이니드 싱클레어 (엠마 마이어스)

이니드는 네비모어에서 웬즈데이의 룸메이트로 늑대인간이다. 극 초반에 늑대인간으로서 각성을 하지 못해 끝내 각성을 하지 못하게 될까 봐 걱정을 한다. 음울하고 색깔을 혐오하는 웬즈데이와 상반된 성격으로 활발하고 sns를 좋아하는 전형적인 10대 소녀이다. 알록달록한 색채를 좋아하고 학교의 모든 가십을 알고 있는 활달한 인물이다.

 

제이비어 소프 (퍼시 하인즈 화이트)

그림의 대상을 실체화하거나 움직이는 능력을 가진 네비모어 학생이다. 어렸을 적 웬즈데이의 도움으로 죽을 뻔한 위기를 넘겼고 네비모어에서 웬즈데이가 위험한 상황마다 나타나서 도와준다. 역으로 괴물이 나타날 때마다 나타나는 바람에 웬즈데이의 의심을 사는 미스터리한 인물이다.

 

라리사 웜스 교장 (그웬돌린 크리스티)

네비모어의 교장이자 과거 모티시아와 룸메이트였다. 학창 시절 뛰어난 모티시아를 질투했던 것으로 보인다. 네비모어에서 안 좋은 사건이 일어나도 학교를 최우선으로 보호하고자 사건자체를 은폐한다. 사건의 중심에 있는 웬즈데이를 밀착감시하며 골칫덩이로 여기지만 한편으로는 웬즈데이를 감싸는 인물로 웬즈데이를 싫어하지는 않는 것 같다.

 

타일러 갤핀 (헌터 두한)

보안관 도너번의 아들이자 카페에서 아르바이트하는 남학생이다. 타일러는 별종이 아닌 평범이이다. 카페에서 기계가 고장 났을 때 웬즈데이가 커피머신을 고쳐주며 인연이 시작된다. 웬즈데이가 네비모어에서 탈출하고자 할 때 도와주고자 하는 인물이고 웬즈데이에게 호감을 보인다.